HOME LOGIN SITEMAP  ENGLISH
인하대학교 간호학
동창회  HOME > 정보마당 > 동창회
제목 [활동] 인하간호 동문회 활동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8.30 10:28 조회 1933
인하대병원 외과계 집중치료실 한유미 동문(1회)
병원에 입사한 지 이제 7년차. 임상은 희망과 절망이 교차하는, 실로 드라마틱한 곳입니다. 흐믓해지기도, 숙연해지기도 하는 이곳은 간호사가 인간관계의 중심에 있습니다. 사람들과 부대끼며 그 속에서 보람을 찾는 임상 간호사야 말로 진정한 간호사가 아닐까요?

대한항공 항공보건의료원 최윤영 동문(1회)
저는 대한항공 항공보건의료원 운항 승무원 건강관리 부서의 부서장을 맡고 있습니다. 간호사로서의 다양한 역할과 도전이 필요한 곳, 항공보건의료원에서의 간호사로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대학원 이지나 동문(3회)
실무에 적용되는 간호학의 이론을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의 어려움이 나중에 큰 재산이 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천시 남구 치매센터 이경희 동문(4회)
치매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치매노인이나 독거 치매노인의 가정을 방문하여 돌봄을 제공하는 가정방문 간호사입니다. 방문하면서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소외되었던 노인들을 만나 그분들에게 잠시나마 정신적, 신체적인 돌봄을 드리고 있음에 보람을 느낍니다.

인천시 서구 보건소 배은정 동문(2회)
서구보건소 진료실에 근무하고 있으며 진료접수 및 진료관련 상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로 고생하시는 노인 분들의 병세가 호전되는 것을 볼 때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인천알코올상담센터 류소영 동문(3회)
대상자 한 사람 한 사람에 맞추어 계획하고 관리하는 맛도, 같은 일을 하면서 등 두드려주는 동료들의 맛도, 캠페인이다…. 교육이다… 회의다…. 분주한 가운데 기쁨도 한껏 느끼고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간호학과 김수미 동문(3회)
학교라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곳에서 또 다른 가능성을 갖게 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조교로서 후배인 학생들을 지도하고 함께 고민도 하면서 간호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인하대병원 산업의학과 윤정 동문(1회)
지역사회 주민들과 근로자들의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과 치료 및 건강증진을 도모합니다. 검진을 주도하며 사업장 근로자들의 검진과 상담,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목록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22212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5호관 동쪽 301호 TEL 032-860-8200, FAX 032-874-5880

Copyright 2012. INH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